FANDOM

상위 항목: 아스트라 밀리타룸, 밀리타룸 템페스투스

GW TempestusScions 유닛 명칭 템페스투스 사이온
Spelling Tempestus Scions
진영밀리타룸 템페스투스
등장 룰북Codex: Astra Militarum, 6th Edition

Codex: Militarum Tempestus, 6th Edition

슬롯엘리트(AM), 트룹(MT)
유닛 타입인팬트리

설정 편집

템페스투스 사이언(Tempestus Scions)은 밀리타룸 템페스투스의 근간을 이루는 엘리트 병사이다. 이들은 제국의 명망있는 집안의 고아들만이 입학할 수 있는 스콜라 프로제니움(Scola Progenium)에서부터 혹독한 훈련과 교육을 이수받은 최정예 전사들로, 평범한 가드맨의 눈에는 자살 행위처럼 보일 임무에 망설임 없이 몸을 내던진다. 아스트라 밀리타룸의 병사들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당면했을 때, 혹은 적의 종심지에 발키리를 타고 투하하여 시설물이나 요인을 암살 할 때, 또는 인퀴지터나 제국의 고위급 인물을 호위할 때에도 템페스투스 사이언이 출동한다. [1][2]

템페스투스 사이언의 명성에 열등감을 느끼는 일부 아스트라 밀리타룸의 가드맨들은 사이언들을 지휘부의 특별 대우를 받는 장난감에 불과하다고 공공연히 비난하기도 한다. 하지만 사이언들은 이런 비난에 아예 반응하지 않는다. 원래부터 자신보다 열등한 존재에 대해 생각하여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훈련을 받기도 하였거니와, 비난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삐 새로운 임무에 투입되기 때문일 것이다.[1][2]

템페스투스 사이언의 장비는 이들이 투입될 위험한 최전선에 맞추어 특별히 제작되었다. 이런 장비는 일반 가드맨의 그 것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며 많은 손질을 요하지만, 작전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전술적 자산이므로 그에 상응하는 장비 숙달 훈련을 시킨 후에 각 병사에게 들려보낸다. 그 목록은 아래와 같다.[3]

  • 라이자 패턴 핫샷 라스건(Ryza Pattern Hot-Shot Lasgun) - 세라마이트 장갑까지 관통할 수 있도록 위력이 향상된 라스건이다.
  • 카라페이스 아머(Carapace Armour)
  • 슬레이트 모니트론(Slate Monitron) - 지휘관인 템페스터의 명령을 실시간으로 전송받을 수 있는 휴대용 데이터슬레이트이다. 보통 왼손 장갑에 결합된다.
  • 옴니실드 헬멧과 호흡기(Omnishield Helmet / Respmask Array) - 영양소와 자극제를 자동으로 공급하고 화생방 방호를 제공한다. 이 자극제를 통해 템페스투스 사이온은 며칠간 잠을 자지 않고서도 전투력의 저하 없이 작전을 전개할 수 있다.
  • 복스 통신기(Vox Array), 응급처치 도구
  • 모노스코프(Monoscope) - 각 사이언의 왼쪽 어깨에 장착되는 카메라로, 본부에 실시간으로 영상 정보를 송신한다. 작전 도중 모노스코프가 고의적으로, 혹은 실수로 가려질 경우 작전이 끝난 뒤 전기 채찍형을 당한 후 수일간 식량 보급을 받지 못하는 징벌에 처해진다.

이들을 전장까지 수송하는 수단으로는 타우록스 프라임(Taurox Prime) APC, 공중 수송 수단인 발키리 건십(Valkyrie Gunship) 등이 있다.[4]

미니어처 게임 편집

아스트라 밀리타룸에서 활약하던 스톰 트루퍼와 카스르킨 분대의 뒤를 이어 나온 플라스틱 킷이 바로 템페스투스 사이언이다. 마찬가지로 일반 병사보다 뛰어난 사격 수치를 보유하고 있고 분대원 전원이 기본적으로 카라페이스 아머가 지급된 상태이다. 무장 역시 일반 라스건이 아닌 파워 아머의 세이브를 무시하는 핫 샷 라스건을 들고 나오며 포인트를 지불함에 따라 각종 스페셜 웨폰을 최대 2개 까지 장비시켜줄 수 있다.

Civckenr02
이 항목은 사견이 섞여 있습니다.

이 항목은 개인 사용자의 의견과 경험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 항목의 신뢰성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해당 항목은 자유로이 수정 가능하며, 작성자와 합의점을 찾으실 분은 토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유저들의 평가는 그다지 좋지 못한데 비싼 포인트에 비해 경쟁력있는 병종이 아스트라 밀리타룸에는 굉장히 많기 때문. 자체적으로 딥스트라이크가 가능하지만 이전의 스톰트루퍼와는 다르게 딥스트라이크 보정을 받지 못한다. 다만 오더를 받을 수 있어 굳이 딥스트라이크를 시키지 않아도 템페스투스의 트랜스포트인 타우록스 프라임과 함께 움직이며 기동성 있는 플레이도 가능. 자체적으로 무브 쓰루 커버 특규가 있어 자체 기동성은 뛰어난 편이다. 하지만 일반 라스건에 비해 핫 샷 라스건의 사거리가 짧다는 점이 템페스투스 분대를 신중하게 운용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기본적으로 7판에 넘어와 중요해진 오브젝트 점령을 위해 사용해도 좋고 보병진 사이사이에 넣어 자잘한 딜링을 해주어도 좋으며 딥스트라이크를 통해 상대방의 점령지를 탈환하거나 차량을 잡는등 활용성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계속 적절한 사용법을 찾으려고 시도하는 유저들도 있다.

출처 편집

  1. 1.0 1.1 Codex: Militarum Tempestus, 6th Edition, p.4
  2. 2.0 2.1 Codex: Astra Militarum, 6th Edition, Interactive Edition, Militarum Tempestus
  3. Codex: Militarum Tempestus, 6th Edition, p.8
  4. Ibid., p.32-35
사진 출처: http://www.games-workshop.com/en-US/Militarum-Tempestus-Sc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