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60030210005 HighElvesBookNEW01

개요 편집

워해머 판타지의 선(Order) 세력 중 하나

대서양에 떠있는 섬인 울쑤안에 독립적인 왕국을 세우고 살아가고 있는 고귀한 엘프 종족. 올드 원 이후 리자드맨과 더불어 가장 오래된 문명을 자랑한다.

다크 엘프와 우드 엘프가 하이 엘프에서 파생되었다. 다크 엘프는 말레키스의 반란으로 나가로쓰에 정착하였고, 우드 엘프는 수염전쟁을 통해 아델 로렌에 정착하였다.

미니어쳐 게임에서의 모습 편집

8판 편집

힘과 터프를 제외한 다른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높은 편이다.[1] 때문에 근접전이든 사격이든 높은 명중률을 가지고 높은 확률도 공격선제권을 가진다. 높은 리더쉽으로 아미의 안정성도 확보되는 편. 때문에 모델의 두당 포인트가 높은 편이라 엘리트 아미에 속한다.

아미 스페셜 룰 편집

  • 항상 먼저 때리기(Always Strikes First): 하이 엘프뿐만 아니라 다크 엘프와 우드 엘프가 공유하는 룰로, 항상 공격 선제권을 가지게 하는 좋은 룰이다. 이니셔티브 수치가 높거나 같을 경우 투 힛 리롤도 가능한데, 엘프의 이니셔티브 수치는 전체적으로 타 아미들에 비해 높은 편이라 이로 인한 이득을 보기가 매우 유리하다. 더불어 그레이트 웨폰을 지니고 있는 화이트 라이온 오브 크레이스소드마스터 오브 호에스의 Always Strikes Last(항상 나중에 때리기)를 상쇄시켜주기도 한다.
  • 전쟁의 기술(Martial Prowess): 사격이든, 근접이든 하이 엘프는 타 아미들과는 다르게 한열 더 공격할 수 있다. ASF와 더불어 하이 엘프의 근접전능력을 보장해 주는 룰로 높은 타격횟수를 제공해 준다.
  • 고대의 용맹(Valour of ages): 다크 엘프를 상대할때 실패한 패닉, 테러, 피어테스트를 리롤 할 수 잇다.
  • 릴리아스의 축복(Lileath's Blessing): 하이 매직을 사용할 경우 캐스팅값에 보너스를 받는다.
  • 불에서의 탄생(Fireborn): 해당 스페셜룰을 가진 경우, 플레이밍공격에 대해 2+와드 세이브를 지닌다.
  • 이샤의 화살(Arrows of Isha): 해당 공격은 매지컬어택을 지니며, 악의 아미를 상대로 아머를 1 깍는다.

울쑤안의 무기고(Armoury of Ulthuan) 편집

  • 이실마르 마갑(Ithilmar Barding): 하이 엘프의 말들은 마갑을 입고있어도 무브먼트 수치가 감소치 않는다.
  • 용의 갑옷(Dragon Amour):5+아머를 제공하는 갑옷이며, 6+와드세이브 및 파이어본 스페셜 룰을 제공한다. 때문에 해당 갑옷을 기본으로 장비하고 있는 드래곤 프린스 오브 칼레도르와 옵션으로 제공할 수 있는 노블 및 프린스는 불 공격에 대해 상당한 내성을 가지게 된다.
  • 아벨로른의 활(Bow of Avelorn): 시스터즈 오브 아벨로른핸드메이든 오브 더 에버퀸이 기본으로 장비하고 있는 활. 힘4에 24인치 사거리를 가지며 플레이밍어택, 애로우 오브 이샤, 볼리파이어 룰을 지원한다.
  • 사자가죽(Lion Cloak): 화이트 라이온 오브 크레이스가 기본으로 장비하고 있으며 노블과 프린스가 옵션으로 장비할 수 있는 아이템. 논매지컬 사격공격에 대한 아머세이브를 증가시켜준다. 스케일리 스킨을 제공하는 다크 엘프의 바다용 가죽보다는 성능이 좋지 않다.

엔드타임:케인 편집

엔드타임의 세번째 시리즈인 엔드타임:케인으로 인해 세가지 종류의 엘프리전의 운용이 가능해졌다.

  • 호스트 오브 피닉스킹 : 피닉스 킹으로 즉위한 말레키스가 이끄는 엘프 리전. 칼레도르 대공 임릭, 이샤의 화신 알라리엘, 피닉스 킹 말레키스 등 새로운 영웅들을 사용할 수 있다.
  • 호스트 오브 에스티리온 : 케인을 검을 뽑아 케인의 아바타가 된 티리온을 추종하는 다크엘프와 하이엘프 연합군.
  • 호스트 오브 이터니티 킹 : 티리온이 죽고 완전히 통합된 엘프리전. 말레키스와 알라리엘이 각각 쉐도우로어의 화신과 라이프로어의 화신으로 각성한다.

그밖에 각 로어마다 새로운 엔드 타임 스펠이 생기고 마법룰이 강화되는 등, 마법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변화가 있다.

엔드타임:아카온 편집

엔드타임의 마지막 시리즈인 엔드타임:아카온에서 라이트로어의 화신으로 부활한 티리온과 파이어로어의 화신으로 각성한 카라드리얀 외에도 4가지 새로운 포메이션이 추가됐다.

  • 호스트 오브 파이어 : 파이어 로어의 화신으로 각성한 카라드리얀을 중심으로 한 포메이션. 프로스트하트 피닉스에 밀려 잘 쓰이지 않던 플레임스파이어 피닉스가 대폭 강화된 포메이션으로, 엘프가 사용가능한 포메이션 중에선 가장 활용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는다.
  • 호스트 오브 라이프 : 알라리엘이 이끄는 우드엘프 포메이션. 매력적인 포메이션이긴 하나, 3000포인트 기준으로는 세금이 너무 지나치다는 평을 받는다.
  • 호스트 오브 쉐도우 : 말레키스가 이끄는 포메이션. 쉐도우 로어의 포메이션 답게 이동관련 특규가 대폭 강화되었다.
  • 호스트 오브 라이트 : 라이트로어의 화신으로 부활한 티리온이 이끄는 엘프와 제국의 연합 포메이션. 기병위주의 특색있는 구성이다.

또한 언바운드 아미의 구성이 가능해지면서, 더 이상 코어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좋은 엘리트보병을 마음껏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병종 편집

로드 편집

히어로 편집

코어 편집

스페셜 편집

레어 편집

엘프리전에서 사용 가능한 캐릭터 편집

엔드타임:케인과 엔드타임:아카온의 발매로 하이엘프,우드엘프,다크엘프의 통합아미가 사용가능해졌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스페셜 캐릭터들또한 추가되었다.

보면 알겠지만 8대 로어의 화신 중 절반인 4명이 엘프 소속이다.[2] 이와 같이 엔드타임의 선 측 스토리에서 엘프의 비중이 지나치게 큰 바람에 상대적으로 다른종족이 찬밥신세가 되어 해당 종족 플레이어는 박탈감을 느낄 정도. 이를 비하해 워엘프 판타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3]

기타항목 편집

  1. 특히 터프의 경우 몬스터나 전차등의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3을 벗어나지 못한다!!
  2. 그림자의 화신 말레키스, 불의 화신 카라드리얀, 빛의 화신 티리온, 생명의 화신 알라리엘
  3. 그래도 제국의 경우 발타자르 겔트와 칼프란츠가 각각 메탈로어와 헤븐로어의 화신이 되어 큰 활약을 해 상대적으로 나은편